북중미 월드컵 한국VS멕시코 성지글이 되기를 바라며 예측해봄

작성자 고수빼주세요
작성일 2026-06-19 07:08:48
조회수 1
찜수
홈으로 목록

3시간 뒤 이번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인 한국VS멕시코전을 기다리며 뭔가 삘이와서 예측글을 남겨봄

필자는 국가대표 A매치 경기와 손흥민 경기 혹은 빅매치 외에는 하이라이트를 주로 보는 하이라이트 충이지만

N사의 축구게임에 무려 1800만원의 현질을 하여 한 때 VIP였음

일단 이번 경기에 임하는 두 팀 모두 1차전 승리(한국 2:1 체코 승, 멕시코 2:0 남아공 승)로 승점 3점을 챙긴 상황이라,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 사실상 조 1위 및 32강 진출의 향방이 갈리는 핵심 빅매치임

지금부터 성지글이 될 수도 있는 나의 예측을 시작해보도록 하지 ㅋ

 

일단 전력적으로 멕시코가 앞서지만 다행히 멕시코는 남아공과의 1차예선에서 주전수비수 한 명이 퇴장을 당했음ㅋ

그래서 여기서는 뭔가 기운이란게 작용을 할 것 같다는 생각이 갑자기 들었음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대한민국이 최소 2:1 이상의 스코어로 이길 것 같다고 생각함

이 글을 읽는 모두가 공감할텐데 우리나라는 항상 월드컵만 되면 고등학생으로 돌아가 경우의 수를 항상 계산하는 버릇이 있음

그만큼 우리나라는 신기하리만큼 월드컵에서 항상 아슬아슬하게 감동의 서사를 만들어 내곤 했는데

검색해보니 우리나라는 역대 월드컵 2차전에서 통산 4무7패로 단 한 번도 이겨본 적이 없다고함

그리고 또한 우리나라는 초강팀을 만나면 예상대로 쳐발리거나 아니면 드라마를 쓰곤 했는데

꼭… 이길만한 강팀들 ex)아프리카 강호들, 남미 중상위권 팀, 유럽 중하위권 팀들을 만나면 꼭 지거나 비기더라…

멕시코가 꼭 지거나 비기는 팀들의 예시기 때문에 지난 일단 선제골은 우리가 먹힐 것 같음 그것도 아주 무기력하게 

두 가지 선취골 실점 시나리오가 보이는데

  1. 사이드에서 기량차이로 멕시코 윙자원을 에스코트 해준다음 컷백이나 크로스로 인한 실점(멕시코에서 득점하는 놈은 아마 노마크상태일거임…)
  2. 빌드업 과정에서 아아악!! 하고 공이 멕시코한테 흐른 다음 김민재를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설렁설렁 수비하다가 후두두둑 돌파 당해서 무기력하게 실점…

4년전 포루투갈과의 경기처럼 무기력하게 선제골을 먹히고 갑자기 경기력이 올라오면서 부랴부랴 따라갈텐데 이게 만약에 경우의 수를 위한 마지막 경기라면 여느때처럼 드라마틱하게 역전승을 하겠지만 2차전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최대 무승부 혹은 패배를 예측할거라고 생각함

여기서 이제 기운이 작용을 하는데 내 기억상으로는 우리 월드컵 1차 예선은 항상 이길만한 강팀들을 대상으로 항상 좋지 않은 스타트를 해왔음 like 스웨덴…

하지만 이번엔 1차전을 통쾌하게 이겼단 말이지?? 예선 1차전 승리도 16년 만임…. 근데? 골들이 은근 다 맛있었음 ㅎㅎ 

16년 전 그리스전에 비해서 박지성이 없지만 스쿼드는 좀 더 탄탄하고 좋아졌다고 봄 ㅋ 뭔가 약간 2002년의 기운이 아주 미미하게 느껴짐…

 

그래서 나는 우리나라가 멕시코를 이길 것 같음!!

좀 더 디테일하게 가자면 손흥민이 뭔가 해줄 것 같음!! 이게 인생을 살다보면 옆에서 그냥 지켜봤을때 하는 것 마다 항상 다 이뤄내는 친구들이 있을거임

대기업에 취업을 하든 국가고시에 합격하든

손흥민이 딱 그 케이슨데 이런 사람들은 정말 좋은 멘탈을 가지고 끊임 없이 노력해서 편차없이 항상 비슷한 폼을 유지하더라…

손흥민이 이제 나이가 많아 4년 전에 비해 폼은 떨어지지만 축구지능과 이 멘탈과 성실함으로 이강인 김민재 황인범을 제외한 선수들이 선제골 먹고 흔들릴 때

손흥민은 최소 본인 클라스 이상의 폼을 보여주면서 뭔가 해결해 줄 것이라 예상함

그리고 이게 또 상대가 어느정도 실력이 있는 애들이라 늘 하던대로 폼을 끌어내기에 손흥민한테는 더 유리할 것이라고 봄

손흥민 공격포인트 + 선제골은 멕시코 + 역전승 시나리오!!

이 글은 성지가 될 것이다 ㅋ

댓글

고수빼주세요 2026-06-19 11:26:47
성지글이 아니고 생쥐꼴이네;;